일상글

2차 재난지원금 문자 안 옴 - 새희망자금 1차 지급 신청 실패 후기

맥가이버박사장 2020. 9. 29. 19:08
728x90

안녕하세요!

맥가이버 박사장입니다.

나라에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해서 이번에 소상공인에게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지요? 그런데 저번 하고는 다르게 먼저 매출 자료가 확인된 사람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 받은 사람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도록 진행했습니다.

지난번에 1차 지원금을 받은 사람들은 대부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발표했었는데 저는 1차 지원금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신청하라는 안내 문자 메시지를 못 받았어요. 혹시나 해서 신청 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해봤지만, 신청은 실패했어요. 어떤 상황이었는지 보여 드리면서 신청 방법도 소개합니다.

 

우선 아래 주소가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입니다.

 

https://새희망자금.kr/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xn--jj0bj8t1qfpqh7mv.kr

 

그리고 모바일에선 안되고 PC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어요.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렇게 나옵니다.

홈페이지가 아주 간단해요.

재빨리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유의사항 안내가 나옵니다. 누가 대상인지 알려주는 내용이라 간단히 읽어보고 확인을 눌렀어요.

이제 지원금 신청과 수령을 위해 자신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동의를 해야 합니다. 

위 다섯 가지 항목은 필수인데 가장 아래쪽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을 위한 마케팅 활용(설문조사, 정책 안내 등) 동의" 는 선택 사항입니다. 저는 이것 동의안함으로 선택했어요.

 

 

개인 정보 이용 동의를 하면 이렇게 신청 페이지로 들어옵니다.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해보면 대상 여부 조회가 돼요.

신청하라는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받은 분이라면 여기서 대상 여부가 확인되고 바로 휴대폰 인증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해주고 신청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런데 저는 진행이 되지 않았어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했지만, 이런 화면이 나왔어요.

1차 지급대상이 아니라고 하네요. 정부 발표에 의하면 빨리 지급해주어야 하는 업종과 업장에 추석 전 지급을 위해 이렇게 나눴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1차 신청이 안되므로 아쉬운 마음으로 자가진단이라도 눌러서 위안을 삼습니다.

다섯 가지 질문에 모두 예라고 대답할 수 있는 상황이라 모두 예라고 답해주고 확인을 클릭했습니다.

그랬더니 지원금을 받을 자격은 되는데 1차 지급 대상 선정이 자동으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석이 지난 후 신청하라고 하네요. 안내에 의하면 1차 지급 대상인 사람처럼 간단히 신청되는 게 아니라 서류를 넣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다음 달은 되어봐야 어떻게 진행될지 들을 수 있겠네요.

많이 아쉽지만 꼭 받을 수 있기 바라면서 제 경험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