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장 생각

갓생 뜻 및 갓생 사는 법에 대해

맥가이버박사장 2023. 7. 2. 17:11
728x90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저도 갓생을 추구하려고 하다 보니 몇 달간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었던지라 글을 올리지 못했네요.

각설하고 먼저 갓생 뜻이 궁금해서 검색을 하신 분이 있으실 테니 갓생 뜻부터 적어보겠습니다.

갓생 : 신을 의미하는 '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의 합성어로 부지런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하는 신조어

네이버에 검색해 보면 이런 뜻으로 나옵니다.

원래는 갓생이라는 신조어가 아이돌 팬덤계에서 팬들이 덕질을 멈추고 현생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의미가 확장되어서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 or 소소한 성취감(자존감)을 얻기 위한 삶을 의미한다고도 합니다.

현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문제는 물론이고 개인적, 감정적, 신체적, 건강적 문제들을 모두 가지고 있지요. 그런데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카카오톡 같은 소셜 미디어에선 다들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은 자료만 올라오지요. 그러다 보니 박탈감을 많이 느낍니다. 사실 그들도 매일의 생활이 소셜 미디어에 올릴만한 것이 아니라 즐거운 찰나의 시간만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올리는 것이지만요.

이런 상황에서 좀 더 행복하고 만족감을 느끼는 삶을 추구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작은 일부터 목표로 삼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합니다.

2023년 7월 2일 기준 인스타그램에 '갓생'이라는 단어가 태그 된 글이 166K, 즉 16만 개 가량 된다고 나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미 행복해보려는 행동을 취하고 있다는 의미네요.

저는 이게 정말 필요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금 젊은 세대들이 취업난을 심하게 겪고 있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우며 연애와 결혼, 출산까지 포기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다 보니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가지게 되기까지 정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이미 부모를 통해서 혹은 소위 운이라는 것을 통해서 막대한 부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격차가 갈수록 커져가는 것만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물론 엄청난 노력으로 이루어낸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비평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더욱 '갓생을 살려고 한다'는 태도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 의견은 자족하는 태도와 포기하지 않는 태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비록 각자 어려움들이 있겠지만,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면서 자족하는 생활을 해나가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리 노력해도 부모로부터 막대한 자산을 물려받은 사람처럼 살 수는 없으니까요.

가까운 곳으로의 하루 여행, 독서, 가벼운 운동, 게임 플레이,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는 여유, 영화 감상, 친구와의 식사 혹은 조촐한 술자리 같은 것들로부터 행복을 찾으려는 시도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산이 많은 사람들도 이런 것들에서 행복감을 많이 느끼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삶이 아무리 힘들어도 절대로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언젠가는 해결될 것이라고 믿고 인내해야 합니다. 저도 그렇게 노력하는 중입니다. 조금씩 삶을 낫게 만들려는 노력이 꼭 필요합니다.

이 짧은 글에서 많은 것을 다룰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 짧은 글이 여러분의 생각을 조금이나마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면 더없이 기쁘겠습니다.

728x90